티스토리 뷰

 

 

 

파킨스병은 흔히 완치가 불가능한 난치병으로 알려져 있는 있죠.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치료에 적극적인 자세를 유지한다면 증상의 완화와 극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할 수 없어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하기 때문에 할 수 없는 것이다.”

 

평범한 것을 위대한 것으로 만드는 방법은 바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것입니다.

 

최근 60세 이상에서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만성 진행성 뇌질환인 파킨스병. 파킨스병은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질환입니다. 주요 증상들은 운동 조절 문제와 기타 비운동관련 증상이며, 쉽게 말해 자신의 몸을 스스로 움직이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렵게 만드는 파킨스병의 원인은 현재까지 도파민의 부족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도파민은 뇌의 흑질에서 생성되는 우리 몸에서 근육 및 운동제어를 돕는 신경전달물질로써, 뇌의 흑질세포가 다양한 이유로 파괴되고, 이에 따라 도파민이 부족하게 되기 때문에 파킨스병이 발병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도파민 분비는 인간의 감정과 연관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거나, 쌓인 감정을 적절히 해소하는 분들은 도파민의 활동성이 높아 문제 발생 가능성이 낮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감정을 억누르며, 화를 꾹 참는 성격이 강한 사람일수록 도파민의 활동성이 억압되어 파킨스병 발병 위험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파킨스병한의원 우리몸한의원에서는 난치병 치료에 긴 시간 노력하며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한의학 뿐만 아니라 현대의학, 대체의학 등 가능한 모든 의학적 방법을 통합하여 내원하신 환우분들의 파킨스병 증상을 극복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파킨스한의원 우리몸한의원에서는 파킨스병의 한방치료에 대한 연구논문으로 통합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강만희 대표원장을 중심으로, 환자 증상별, 상황별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원하신 환우분들을 대상으로 철저한 진단을 통해 스트레스나 화병과 같은 마음의 병이 심하신 환우분들은 한약처방과 함께 가슴속에 묻어둔 울화를 공감하고 함께 풀어내실 수 있도록 상담치료를 지속병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