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병

파킨슨병 원인으로 치료하기

100세건강 2019. 1. 19. 14:22

 

 

 

 

현재 파킨슨병에서 가장 중요한 치료약제로 쓰이는 약제는 바로 도파민제제입니다. 대부분의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파킨슨병 증상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치료제로 쓰이고 있죠. 하지만 같은 파킨슨병 환자임에도, 비슷한 증상과 병력을 갖고 있는 환자임에도 기대한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왜 이런 차이가 나타날까요?

 

 

효과적인 파킨슨병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파킨슨병은 진행성 질환이므로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한 질병입니다. 파킨슨병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손, 발의 떨림과 관절의 움직임이 불편해 지는 것인데요. 파킨슨병의 주요 치료제제로 쓰이는 도파민제제는 모든 환자에게 균일한 효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기대한 만큼의 증상 완화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파킨슨병의 치료는 몸에 쌓인 도파민저항성을 줄여주는 것이 치료의 핵심입니다. 도파민제제에 대한 효과가 좋은 분들은 약을 복용하고 나면 바로 정상인 같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약효가 유지되는 동안에는 신체 활동이 정상적인데, 약효가 떨어지는 시점부터는 급격히 신체증상이 악화되죠. 이러한 분들은 이미 뇌의 신경세포가 많이 손상되어 도파민 분비 능력이 현저히 저하되어 있고, 동시에 도파민 저항성이 거의 없는 분들입니다. 하지만 도파민 저항성이 높은 분들은, 약효가 높은 시기에도 도파민의 활성도가 높지 않으며 신체증상을 극복하고 정상적인 거동까지 도달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부족한 도파민을 일시적으로 채워줌으로써 빠른 시간에 증상을 호전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일시적인 호전현상이기 때문에 도파민 농도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해야 하죠. 반면, 한방치료는 도파민의 저항성을 줄여나가는 것에 바탕을 둔 치료이기 때문에 도파민제제에 비해 증상의 호전이 빠르지 않지만, 증상의 원인을 개선시키는데 주안점을 둔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파킨슨병 치료에 몰두해 왔습니다. 그 시간동안 파킨슨병 환자분들을 치료하며 연구한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학위논문을 집필하여 통합의학 박사학위까지 받았기에 파킨슨 환자분들을 돕겠다는 마음을 가득 갖고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빠르게 증상을 완화시키는 치료와 더불어, 질병의 원인을 제거하는데 주안점을 둔 치료를 함께 시행하는 파킨슨한의원 우리몸한의원의 풍부한 경험과 함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