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병 진단 받았는데 어떡하죠?

 

사람들에게 많은 고통을 주는 질환의 종류는 많습니다. 그중 문제 발생과 동시에 나타나는 질환이 있는가 하면 잠복기 또는 이와 유사하게 문제가 발생되고 한참 뒤에서야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파킨슨병입니다. 파킨슨병 진단은 초기에 이루어지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잠복기의 개념처럼 문제가 발생되고 한참이 지나고 나서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파킨슨병은 뇌의 노화와 스트레스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파킨슨병은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파킨슨병의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어 이제는 젊더라도 안심해서는 안 됩니다.

 

 

파킨슨병은 중뇌의 흑질 부위에서 생성되는 도피만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점차적으로 소멸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아직 정확한 발생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파킨슨병 환자의 수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통계자료에 의하면 지난 10년 동안 약 250%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증가하는 파킨슨병은 몸을 자신의 뜻대로 움직일 수가 없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은 난치병이기에 파킨슨병 진단을 받게 될 경우 모든 것을 포기하려는 경향을 보입니다. 파킨슨병은 아직까지 완치가 불가능하지만, 치료를 꾸준히 받고 관리를 잘해준다면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킨슨병 진단을 받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치료를 꾸준히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을 방치할 경우 몸 전체에 이환되어 더욱 심각해지기에 최대한 빨리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손이나 발에 떨림이 오거나 근육이 경직되는 등의 비특이적 증상이 보일 경우 파킨슨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의 대표적인 증상은 손발의 떨림, 근육의 경직, 움직임이 둔해짐, 자세 불안정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초기에 느끼는 주요 증상이 아닙니다. 파킨슨병 환자가 초기에 느끼는 주요 증상은 어깨와 목, 허리 통증, 손발이 무거워진 느낌, 힘이 들어가지 않음, 만성 피로, 변비증상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은 다른 질환으로 착각하기 쉬운 증상이기에 많은 분들이 파킨슨병이라 생각하지 않고 방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킨슨병 증상을 알아두고 자신에게 의심될만한 증상이 보일 경우 바로 병원이나 한의원에 방문하도록 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은 우울증, 뇌졸중, 치매 등 다른 질환과 증상이 유사하여 초기에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파킨슨병 환자들은 오랜 기간 서서히 굳어가는 근육 증상으로 행동이 느려지고 팔다리가 떨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인지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에 자신의 몸이 점점 굳어져감에 따라 좌절감에 빠지거나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적인 파킨슨병 치료를 위해서 우울증에 대해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는 모습이 이상해졌거나 한 쪽 손이나 발에 떨림이 오거나 힘이 빠지는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파킨슨병일 확률이 높기에 빨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몸한의원은 파킨슨병을 극복하기 위해서 하나의 의학만으로 치료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치료방법을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적용하여 환자분들의 증상이 개선되고 완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파킨슨병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입니다. 환자 본인과 보호자의 의지가 중요합니다. 우리몸한의원과 함께 파킨슨병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반드시 이겨내고 회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우리몸한의원이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몸한의원 대표원장님은 가족의 파킨슨병, 파킨슨증후군 발병으로 인해 오랫동안 가족을 치료해왔던 경험으로 한방치료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파킨슨병 치료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