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병 극복 한의원을 통해서

 

노인질환으로 인식되던 파킨슨병이 요즘 들어서 40-50대 사이에서 진단받는 경우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노화를 기반으로 하는 퇴행성 뇌질환은 대부분 60세 이후에 발병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파킨슨병의 경우도 그랬지만 계속해서 발병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상황이라 이젠 노인질환으로 더 이상 생각하지 않고 주의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은 완치가 어려운 난치병입니다. 하지만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와 관리를 잘해준다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로 질환의 진행속도를 늦춰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킨슨병 극복을 위해서는 절망하지 않고 최대한 빨리 치료를 시작하여 잘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은 뇌의 흑질에 분포하고 있는 도파민 신경세포가 점차 소실됨에 따라 발생합니다. 파킨슨병은 치매와 비슷한 퇴행성 뇌질환이지만 치매는 인지장애 등 기억이나 사고기능에 문제를 유발하는 반면 파킨슨병은 신체 움직임에 장애를 유발합니다.

 파킨슨병의 특징은 운동 능력에 이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주로 손떨림 증상이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 문제를 일으키고 근경적인 허리를 굽어지게 만듭니다. 그리고 자세불안정, 서동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파킨슨병을 방치할 경우 뇌 손상이 지속되어 빠르게 증세가 악화될 수 있으며, 다양한 합병증들이 나타나 5-10년 내에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병원이나 한의원을 통해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파킨슨병 치료방법들 중 가장 보편화된 방법은 바로 인공 도파민 보충제라는 치료제를 사용하여 부족한 도파민의 양을 보충해주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제로 쓰이고 있지만, 환자가 가지고 있는 도파민 저항성이 높기 때문에 결국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치료제를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저혈압이나 구토감, 근육긴장 이상증, 충동자제장애 등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파킨슨병 치료방법으로 한방치료를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파킨슨병 한방치료의 경우 도파민의 저항성을 줄여나가는 치료이기 때문에 치료제에 비해 증상이 빠르게 호전되지는 않지만, 보다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치료 목표는 완치가 아닌 병의 진행 억제, 증상 완화를 통한 삶의 질 개선입니다. 파킨슨병은 아직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기에 완치는 아직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킨슨병 치료로는 꾸준히 신경세포의 퇴화를 늦추고, 현재 발병하는 증상들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일시적인 증상 치료가 아닌 전반적인 몸 전체에 작용하여 파킨슨병의 원인으로 보고 있는 심신의 환경개선을 위하여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상태에 가장 적합한 맞춤치료를 진행하여 많은 환자분들의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께서는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아버님과 파킨슨증후군으로 고생하고 있는 누님의 곁을 오랫동안 지키며 치료를 해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분들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늘 치료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 계십니다. 의료진과 바람직한 관계를 통하여 환자 개개인의 특성, 몸 상태에 대해서 면밀히 파악하고 자신의 병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치료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