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계통위축증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법

 

다계통위축증은 파킨슨병 증상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지만, 서로 전혀 다른 질환이며 파킨슨병에 비해 예후가 매우 불량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파킨슨병은 흑색질이라는 뇌의 작은 부분에서 분포하는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사멸로 인해 나타난다면, 다계통위축증은 흑색질을 포함한 뇌간, 선조체, 소뇌 등의 뇌의 여러 곳에서 문제가 나타나 발병하게 됩니다.

다계통위축증은 초기에 파킨슨병 증상과 함께 자율신경계 이상, 소뇌 이상 증상 등이 동반되어 나타나는데 서양에서는 약 80%가 파킨슨병 증상이 주로 나타나고 20% 정도는 소뇌 이상 증상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동양인의 경우에는 약 70% 정도가 소뇌 이상 증상이 나타납니다.



다계통위축증은 병의 진행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신속한 진단과 대처가 매우 중요한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차적인 감염, 합병증의 위험도 높기 때문에 사망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선 꾸준한 치료와 장기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비전형적 파킨슨증후군에 속해있는 다계통위축증은 항파킨슨약에 반응이 없거나 효과가 미미하기에 병이 계속해서 진행된다면 치료가 힘들어질 수 있고, 신경 증상 등이 악회 될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중증의 폐렴 같은 합병증이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다계통위축증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조금이라도 나타났을 때 바로 병원이나 한의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다계통위축증은 파킨슨병 증상, 자율신경계 장애, 소뇌 장애 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그리고 파킨슨병 환자와는 다르게 손과 발을 잘 움직일 수 없는 증상이 나타나고, 마치 술 취한 사람처럼 비틀거리는 자세로 걸으면서 발음도 부정확해지고 안구 운동의 장애, 미세 운동실조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이 한꺼번에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초기에 어떤 특정한 증상을 보이다가 병이 진행되면서 다른 계통의 이상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다계통위축증은 다양한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것이 특징으로, 양손을 들거나 물건을 잡을 때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고 부정확한 발음과 손동작이 어려워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이러한 소뇌 장애 증상이 나타나면서 파킨슨병 증상도 함께 나타난다면 다계통위축증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다 세밀한 진단과 검사를 통해 감별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계통위축증은 파킨슨병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므로 구분하기가 매우 어렵고 제대로 진단이 되지 않거나, 다른 질환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고 발병 원인이 무척 다양하기 때문에 조기에 자세한 진단과 검사를 통해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뒤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다계통위축증 증세를 개선하고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자율신경계 기능 저하를 개선하고, 흥분된 교감신경을 억제하고 부교감신경을 강화해 전신의 혈액순환을 촉진해야 합니다.



우리몸한의원은 난치질환에 관한한 다양하고 풍부한 치료 경험을 가지고 있고 객관적 데이터로 체계화된 21세기 한의학으로 환자분들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효과적인 치료로 치료 예후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는 다계통위축증 환자분들의 증상을 개선해주면서 많은 환자분들에게 회복할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은 가족의 파킨슨병 발병으로 오랜 기간 동안 파킨슨병과 파킨슨증후군, 다계통위축증을 대해온 환자 가족이자, 치료 의사로서 한방치료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