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병원인에 대해서 알고 치료 및 예방하기

 

파킨슨병은 뇌의 흑질에서 분포되는 도파민 신경세포가 점점 파괴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도파민은 신경전달물질이며, 우리 몸에서 근육 및 운동제어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도파민이 부족하게 되면서 진전, 근육의 경직, 느린 운동, 자세 불안정 등의 운동장애가 발생하는 데 이것을 파킨슨병이라고 합니다. 파킨슨병원인의 요인들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지만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파킨슨병원인으로 환경적인 요인들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반복되는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만큼 사람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심리적 불안감이 생겨 파킨슨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의 불균형도 파킨슨병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외상성 충격 혹은 어떠한 이유로 몸의 한족 기능이 떨어질 경우 뇌의 기능에도 영향을 주어 파킨슨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의 노화로 인해 파킨슨병이 발생하는 것은 나이가 들면 세포가 퇴화하듯 뇌의 노화도 가속됩니다. 이로 인해 뇌의 기능이 상실될 수 있어 파킨슨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원인은 이렇게 다양하기에 평소에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에 신경을 써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파민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파킨슨병 증상은 인체의 운동을 조화롭고 부드럽게 하지 못하게 합니다. 또, 뇌의 명령에 따른 행동을 할 수 없게 만들어 정상적인 생활을 이어가는 데에 큰 어려움을 주게 됩니다. 파킨슨병은 주로 노인층에서 발생하여 노인성 질환으로 여겨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도파민 분비 문제와는 별개로 스트레스를 바탕으로 발생하는 젊은 파킨슨병이 늘어나고 있어 파킨슨병은 더 이상 노인성 질환이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며 직장 혹은 가족, 인간관계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고 마음속으로 쌓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계속 마음에 쌓다보면 자연스럽게 마음속에 화가 쌓이게 됩니다. 이로 인해 파킨슨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젊은 파킨슨병원인 치료 초기에는 마음속에 응어리진 화병을 풀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도파민의 분비는 인간의 감정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세포의 감소가 일어나면서 도파민이 충분한 양을 만들 수 없게 되어 신경과 신경의 연결이 문제를 일으켜 파킨슨병을 발병시킵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도파민의 분비를 저해하는 몸의 환경적인 원인을 개선해주는 치료와 함께 뇌의 문제를 바로잡아 줄 수 있는 한방치료를 통해 파킨슨병 치료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몸한의원의 한방치료는 도파민 저항성을 줄여나가는 것에 바탕을 둔 치료입니다. 증상의 호전이 빠르진 않지만 좋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은 파킨슨병, 파킨슨증후군 발병으로 인해 고통받는 가족의 곁을 오랫동안 지키며 치료를 위해 긴 시간 노력해왔던 만큼 그 누구보다 파킨슨병 환자분들과 그의 가족분들의 고통, 아픈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