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뇌위축증치료, 한의원을 통해 효과적으로!

 

소뇌위축증이 발생하게 되면 소뇌에서는 퇴행성 변화가 찾아오고 이로 인해 소뇌의 크기가 줄어들면서 운동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소뇌위축증은 병의 진행 속도가 빨라 최대한 빨리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초기에 다른 질환과 구별이 쉽지 않아 확진을 받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소뇌는 우리 몸의 균형을 올바르게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소뇌가 위축될 경우 중심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다양한 운동장애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소뇌가 위축되어 발생하는 다양한 운동장애로 인해 평생 타인의 도움을 받으며 살아가야 하는 진행성 난치질환인 소뇌위축증 환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소뇌위축증치료와 증상,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소뇌위축증치료로는 뇌의 기능을 회복시켜 죽어가는 소뇌 세포들을 활성화하여 증상이 호전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소뇌위축증치료가 필요한 것은 소뇌에 이상이 생길 경우 조화로운 운동을 하지 못하게 되고,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소뇌위축증 증상을 잠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과음을 할 경우 잠시나마 소뇌위축증 증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음주를 하게 될 경우 뇌의 전두엽의 기능뿐만 아닌 소뇌의 기능도 저하되어 술에 취할 경우 중심을 잡지 못해 지그재그로 비틀거리며 걷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소뇌위축증 환자분들을 항상 겪게 되어 소뇌위축증 환자분들의 걸음걸이는 술에 취한 듯 지그재그로 비틀거리며 걷는 모습입니다.



소뇌위축증은 진행성 질환이기에 증상을 줄이는 소뇌위축증치료를 통해 병의 진행을 늦추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소뇌위축증치료를 받으면서 꾸준히 운동을 하여 체력 유지를 지속적으로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소뇌위축증은 불치병으로 진단되기에 심적으로 많은 고통과 절망감을 안겨주게 됩니다. 하지만 한방치료를 통해 원인을 찾고, 몸의 균형을 맞춰간다면 소뇌위축증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좋은 소뇌위축증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뇌위축증치료를 위해서는 선천성인지 후천성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소뇌위축증 후천성은 소뇌 이상 증상이 비교적 갑작스럽게 발생할 경우를 뜻합니다. 후천성의 경우 소뇌 경색, 소뇌 출혈을 의심해볼 수 있고 이 외에도 외상, 종양, 대사성 질환, 감염성 질환 등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천성은 대부분 원인을 제거하거나 경과를 관찰하면서 치료를 진행할 경우 호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천성은 유전성 소뇌위축증에 포함됩니다. 그리고 대사 장애, 소뇌 형성 부전으로 인해 소뇌 위축이 나타나는 경우도 해당됩니다. 선천성 소뇌위축증 같은 경우 어린 나이에 소뇌위축증이 발병하여 소뇌 위축 이외에도 다른 장기의 이상, 기형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환자들에게서는 유전자 이상이 발견되기도 하기 때문에 유전성과 완전히 다른 원인으로 생각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대사적인 문제가 원인이 될 경우 몸에서 필요로 하는 물질을 보충해줌으로써 치료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몸한의원 대표원장님께서는 실제로 파킨슨병을 앓으셨던 아버님과 파킨슨 증후군으로 고생하고 계신 누님의 곁을 오랫동안 지키며 치료를 해오셨습니다. 그만큼 환우 분들과 그의 가족분들의 마음까지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으며, 한방치료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족을 치료한 경험과 장기간 축적된 한방치료의 경험으로 병을 이해하고 치료해나가시길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