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 스트레스 둘의 관계에 대해서

 

우리는 늘 스트레스에 관한 고민에 쌓여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아갈 수 없을까 하는 바람 속에서 산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최근에 노인성 질환으로 인식되어온 파킨슨병의 발병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노인들에게서만 발견되어왔던 파킨슨병이 40-50대 중년층에서도 진단을 받게 되는 사례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젊은 파킨슨병 환자분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발병 전의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려 왔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는 파킨슨에도 예외가 아닙니다.

 

 

우리 몸에는 근육 및 운동제어를 돕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이 생성되는데 이 도파민으로 인해 자유롭게 활동하고 생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뇌의 흑질에서 분포하는 신경세포에서 생성되는데 이 신경세포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파괴되면서 도파민이 줄어들게 되면 몸의 움직임에 장애가 발생하게 되고 이러한 질환이 바로 파킨슨입니다. 파킨슨병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도파민의 특성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몸과 마음을 활력 있게 만들어 주는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잘 분비되고 활성화될 경우 정신적으로 활기, 의욕이 샘솟고 신체적으로도 동작이 가벼워지고 빨라지며, 눈빛이 총명하고 얼굴 표정에는 생동감이 넘치게 됩니다. 또, 매사에 열정적이며 에너지가 넘치고 스스로 동기부여가 잘 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잘 풀어내지 못해 뇌 건강에 중요한 도파민의 활성이 억압될 경우 장기간에 걸쳐 점차적으로 도파민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젊은 파킨슨 환자분들의 공통점은 심하고 지속적인 스트레스, 과로로 시달려왔다는 것 외에도 성격적으로 유형이 매우 비슷하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성격이 꼼꼼하고 예민하여 화를 잘 풀지 못하고 스스로 삭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 상대적으로 과묵한 성격의 유형이 많습니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는 이유를 알 수 없는 다양한 신체 증상의 원인으로 현대인이 경험하는 질병의 70%를 차지합니다.

 

다른 신체기관에 비해 유독 스트레스에 민감하고 취약한 인간의 뇌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피로를 느끼고, 뇌세포의 활동이 위축되고 기능이 저하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뇌의 노화 속도가 증가하여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 되게 됩니다. 뇌의 기능이 저하되고 균형이 무너지면, 뇌가 컨트롤하는 신체의 기능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혈압, 소화, 호르몬 조절 등과 같은 기본적인 대사 기능의 조절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우울증, 치매, 기억력 감퇴, 만성피로, 파킨슨병 등의 다양한 정신적, 신체적 질환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우리 몸을 스스로 치유하는 놀라운 능력인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이 다시 되살아나고 강해지는 지혜로운 치료 방법으로 파킨슨 환자분들의 증상을 개선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력이 되살아 나고 위축된 기력을 강화해서 파킨슨병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우리몸한의원이 오랜 시간에 걸쳐 터득한 파킨슨병의 치료 경험과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환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우리몸한의원에서는 일시적인 증상 치료가 아닌 우리의 몸 전체에 전반적으로 작용하여 파킨슨병의 원인이 되는 심신의 환경개선을 위해 근본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은 파킨슨병으로 인해 고통받는 가족의 곁을 오랫동안 지키며 치료를 위해 노력해왔던 만큼 그 누구보다도 파킨슨병 환자분들과 그의 가족분들의 고통과 아픈 아픔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치료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위 이미지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