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병

파킨스병 전조증상과 치료

100세건강 2019. 3. 12. 23:00





이 세상에는 인간에게 고통을 안기는 다양한 질환이 많습니다. 신체와 정신에 어떤 문제가 발생함과 동시에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 있는 반면, 잠복기 또는 이와 유사하게 일정 문제가 발생되더라도 자각하기 어려워 한참 뒤에 증상을 느끼는 경우가 있죠. 따라서 다양한 질환의 전조증상에 대해 미리 숙지하고,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질환을 이겨낼 수 있는 핵심 포인트 입니다.

난치병으로 알려진 파킨스병의 초기 진단률은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여타 질환에 비해 매우 낮습니다. 이러한 초기 진단률의 원인은 앞서 설명한 잠복기의 개념처럼, 파킨스병의 원인은 실제로 이상을 느끼기 어렵고, 또한 전조증상들은 신체에 문제가 발생되더라도 한참 뒤에 인식 가능한 증상들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파킨스병의 증상들은 도파민을 분비하는 흑질 세포가 파괴됨과 동시에 발현되지 않습니다. 증상들이 흑질 세포가 상당 부분 망가진 이후에서야 나타나기 때문에 증상을 체감하고 내원하여 진단을 받는 환자분들의 대다수는 이미 어느 정도 파킨스병이 진행된 상태이죠. 그렇다면 파킨스병 진단을 빠르게 받아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여 증상진행을 억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파킨스병 전조증상을 숙지하고, 빠르게 진단 받는 것입니다.



파킨스병 증상은 매우 천천히, 그리고 점진적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하지만 전조증상을 잘 숙지하고, 파킨스병을 의심할 때 바로 병원에 내원하신다면, 설사 파킨스병의 진단을 받으셨더라도 이후 적극적인 치료 시도를 통해 파킨스병의 진행속도를 늦추고 불편하지 않은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내원하신 환자분들의 성공적인 파킨스병 극복을 도와드리고 있는 우리몸한의원의 대표원장인 저는,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20년 넘게 의료기를 개발해온 이력을 바탕으로 파킨스병의 운동성 증상에 대한 객관적 검사 방법을 계속 연구하여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내원하신 파킨스병 환자분들의 서동, 떨림 증상에 관련하여 가속센서를 이용하여 증상의 정도와 병의 진행 정도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수치적인 분석을 기본으로 치료 과정에서 증상의 호전도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킨스병과 같은 난치병을 치료하기 위해 하나의 의학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한의학, 현대의학, 대체의학 등 모든 의학적 방법을 통합하여 파킨스병 극복에 임한다는 마음자세로 내원하신 파킨스병 환자분들의 극복을 힘껏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파킨스병을 겪은 가족의 곁에서 오랜 기간 간호하고 치료한 경험으로, 그 누구보다도 파킨스병 환자의 마음을 잘 헤아리며 정성껏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파킨스병은 빠른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가장 중요한 진행성 질환입니다. 다양하고 종합적인 치료방법을 통해 자신에게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하여 발병 이전과 같은 일상생활을 무리 없이 영위할 수 있는 길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