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병 한방치료 효과 있을까?

 

노령인구가 증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파킨슨병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와 관리를 잘해준다면 질환의 진행속도를 늦추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로 건강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의학이 발달하고, 다양한 치료약이 개발되고, 새로운 물리치료 등의 도움으로 파킨슨병의 진행속도를 늦추어 발병 전과 같이 자신의 일을 계속하면서 정상적으로 건강하게 사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를 소홀히 하여 병의 진행이 많이 되었다면, 치료약을 복용하는 것으로만 증상 개선이 힘듭니다.



파킨슨병은 스트레스와 약물, 뇌 충격의 지속적인 진행으로 인해 뇌의 흑질에 변성을 일으켜 여기서 분비되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의 분비량이 감소되면서 균형 부조화, 손발의 떨림 등의 다양한 증상이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파킨슨병은 몸의 동작이 원활해지지 않는 질병입니다. 뇌의 기능은 사고와 판단, 몸동작을 제어하는 역할을 담당하는데 파킨슨병으로 인해 몸을 움직이는 행동 능력이 저하됩니다. 그리고 파킨슨병에 걸리면 일반적으로 혈압이 떨어져 현기증도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파킨슨병은 치매나 고혈압, 당뇨처럼 완치되기는 어렵고 정확한 발생 원인이 규명되지 않았기 때문에 병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대증치료가 치료의 중심이 됩니다.



노인 인구의 증가에 따라 대표적 퇴행성 뇌 질환인 파킨슨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킨슨병은 노인에게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약 20%는 50세 이하도 발병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젊다고 안심해서는 안 되는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환자들의 공통점을 보면 오랫동안 과도한 업무와 책임 등으로 늘 과로에 시달리는 삶을 살았고,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면서 피곤하고 지친 삶을 지속적으로 살아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힘든 상황에서도 늘 가족과 직장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묵묵히 일하는 성실한 성품을 가지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자신의 건강보다는 가정과 가족, 직장의 업무에 매달라며 매진하다 보니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에너지가 소멸되어 허약한 체질로 변해 결국 스스로 파킨슨병과 같은 질환들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부족해짐으로써 병에 취약한 몸으로 변해버린 것입니다.



파킨슨병 치료는 자율신경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몸의 환경을 되돌리는 파킨슨병 한방치료의 효과로 파킨슨병 증상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의 한방치료는 오래 쌓인 도파민 저항성을 줄여주는 것이 치료의 핵심입니다. 도파민 저항성은 아주 오랫동안 서서히 쌓여진 것이기 때문에 쉽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여 근육을 보강하며 신체의 좌우 불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만 생활적인 노력으로만 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파킨슨병 약물치료를 유지하면서 한방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약물치료만 했을 때와 다르게 파킨슨병 증상 및 삶의 질 개선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파킨슨병 치료를 하기에 앞서 뚜렷하고 정확한 치료 목표를 갖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병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하고 부분적인 증상들의 호전을 도와 전반적인 증상들을 호전시키는 치료를 통해 몸 상태를 정상적으로 되찾아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의학적 방법으로 파킨슨병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 우리몸한의원 대표원장님께서 긴 시간 가족의 곁에서 파킨슨병 치료를 위해 노력해 왔던 만큼 그 누구보다 파킨슨병 환자분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