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증후군 한의원을 통해 증상 치료하자!

 

파킨슨증후군은 파킨슨병과 다르게 도파민의 부족 없이 파킨슨병의 대표적인 증상인 서동, 경직, 운동 완서, 균형감 저하 등과 같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질환을 뜻합니다. 파킨슨증후군과 파킨슨병은 증상이 유사하여 혼동하는 경우가 많지만 치료방법과 예후가 다른 질환이기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은 대뇌 흑질의 도파민 분비세포가 손상되어 도파민 부족 현상이 생겨 나타나는 병이며, 파킨슨증후군은 도파민 생성이 비교적 잘 되고 있지만 도파민의 활동성이 떨어져 나타나는 병입니다. 도파민의 활동성이 떨어지는 원인은 현대의학적으로 명확하게 발견되지 않아 파킨슨증후군은 파킨슨병에 비해 치료가 어려운 편입니다.



파킨슨증후군 한의원을 찾고 있는 환자분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파킨슨증후군 치료에 특화된 병원보다 한의원을 찾는 분들이 많은 이유는 뇌의 퇴행성 변화가 단순한 뇌세포의 노화로부터 오는 것이 아닌 몸의 불균형에서 나타나므로 파킨슨증후군은 한의원의 치료가 더욱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현재 파킨슨증후군 한의원을 찾는 환자분들을 살펴보면 스트레스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실제로 파킨슨증후군 한의원에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의 경우 80%가 스트레스, 화병을 가진 분들입니다. 파킨슨증후군 한의원에 방문하는 환자분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파킨슨증후군 증상이 발생하기 수년 전부터 극심한 스트레스에 지속적으로 시달려온 분들이 많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파킨슨증후군 치료를 위해서는 도파민 저항성을 줄여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파민 저항성을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 만들어지는데 그중 가장 큰 원인으로 현재 추정되는 것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마음속 스트레스와 울화, 분노입니다.



도파민이란 충동적이면서 자기 본위적인 신경전달물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증후군 한의원을 찾는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예민하고 내성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에 화를 잘 못 풀고 속으로만 앓고 있던 분들이 대부분이기에 오래전부터 지속적으로 스트레스에 시달렸을 것입니다. 파킨슨병이나 파킨슨증후군의 경우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파킨슨증후군 환자들 같은 경우 마음속에 오랫동안 쌓인 울화와 분노를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됩니다. 화는 간열과 심화로 이루어져 오래 쌓인 울화와 분노는 간에 열로 쌓이고 걱정과 불안, 긴장은 심에 화가 쌓이기 때문에 이 간열과 심화를 풀어 내리는 것만으로도 파킨슨증후군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킨슨증후군 한의원 회복 치료 같은 경우 자율신경기능을 회복시켜 비운동증상이 점진적으로 호전되어 떨림이나 보행장애 같은 운동성 증상들도 개선이 됩니다. 또, 파킨슨증후군 한의원에서는 자가조절기능 회복을 매우 중요시하므로 자율신경기능의 회복에 상당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파킨슨병과 파킨슨증후군 치료를 위하여 상담치료와 약물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치료를 통해 환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치료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증상 호전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께서는 아버님과 누님의 파킨슨병과 파킨슨증후군 발병으로 인해 오랫동안 파킨슨병을 대해 오셨으며 파킨슨증후군, 파킨슨병 증세에 있어서 한방치료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계십니다. 또,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가족의 곁을 지키며 치료를 위해 노력해 온 경험과 경력을 바탕으로 환자분들의 특징과 증상에 따라 맞는 치료방법을 찾아 치료에 힘을 쓰고 계십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