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스병 치료,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

 

파킨스병은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이지만 많은 분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질환입니다. 파킨스병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가 어려워 초기에 발견하기 어려운 질환이기도 합니다. 파킨스병은 신체가 떨리는 진전 증상과 움직임이 느려지는 서동, 근육이 굳어지는 경직, 불안정한 자세 등의 증상들이 특징으로 나타나는 진행형 신경 퇴행성 질환입니다.

 

파킨스병의 경우 난치병이라는 인식이 강하여 대부분의 환자들이 진단을 받고 완치에 대한 희망을 저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파킨스병 치료를 초기에 철저하게 잘 해준다면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추어 일상생활을 만족스럽게 누릴 수 있습니다. 파킨스병의 증상들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들로 착각하기 쉬우므로 손 떨림 증상이나 자세 불안정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이나 한의원을 찾아가 진단을 받고 초기에 파킨스병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스병의 원인은 도파민의 부족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도파민이란 우리 몸에서 근육과 운동제어를 도와주는 신경전달물질이며 도파민을 생성하는 흑질 세포가 점차 파괴가 되어 자연스럽게 도파민 부족 현상이 나타나 파킨스병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파킨스병은 일반적으로 60세 이상에서 주로 발생했지만 최근에는 보다 젊은 연령층의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예방과 초기 파킨스병 치료가 중요해졌습니다.

 

파킨스병은 신체의 경직, 떨림, 불안정 등의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며 몸을 움직이는데 불편함을 일으켜 증상이 심할 경우 스스로의 힘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만드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파킨스병을 계속 방치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증상이 발견될 시 올바른 파킨스병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파킨스병의 증상들은 매우 다양할 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의 증상들과 겹치기도 해서 간혹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있으며, 이미 뇌 신경세포의 파괴가 되고 수년이 지나서야 초기 증상들이 나타나므로 초기에 파킨스병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파킨스병 치료에 중요한 시기를 놓치게 돼버리면 시간이 자니면서 상태가 점점 악화되어 사망에까지 이룰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예방을 철저하게 하여 초기에 파킨스병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신체적 증상들로 인해 정상적인 삶을 살아가기가 어려워지는 파킨스병이지만 초기에 적절한 파킨스병 치료가 잘 이루어진다면 질환의 증상과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을 감소시켜 일상생활에 큰 지장 없이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파킨스병 치료를 하기 위해서 레보도파 함유 약물을 복용할 경우 인체에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물 같은 경우 뇌 속의 도파민 농도를 인위적으로 조절하는데 복용을 줄이거나 중단해야 할 정도로 이상 운동증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킨스병 증상의 일시적인 완화가 아닌 근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파킨스병과 같은 난치병의 경우 빠른 치료가 중요하며, 현대의학이나 한의학 등 한 가지의 의학만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아닌 통합의학적인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께서는 파킨스병 환자이신 아버지와 파킨슨증후군을 앓고 있는 누님을 오랜 시간 동안 치료해오면서 파킨스병에 대한 한방치료 효과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한의학에 국한되지 않는 파킨스병 치료 방법을 계속해서 연구하여 환우 분들에게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찾는데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