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화 증세로 착각할 수 있는 파킨슨병 초기증상


파킨슨병은 뇌에 신경 문제로 점점 손이나 발이 떨리고 몸이 경직되는 운동장애를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신경퇴행성 질환이며 노인성 질환인 파킨슨병은 다양한 운동장애로 인해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주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은 치매와 함께 60대 이상의 노인분들에게 많이 발병하여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단순 노화 증세로 생각하여 방치했다가 증상이 너무 심각해져서 병원이나 한의원을 방문하시는데 이런 경우 대부분 파킨슨병 진단을 받게 됩니다. 파킨슨병 증상은 점진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순 노화 증세로 착각할 수 있으므로 파킨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 환자의 수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직 파킨슨병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 않아 파킨슨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들을 당연히 노화 증세라 생각하거나, 디스크나 관절염 등으로 생각하여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고 오히려 병을 악화하는 등 치료를 제때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킨슨병 증상이 발견되어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서 진단을 받으면 대부분 이미 뇌에 많은 손상이 간 뒤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파킨슨병으로 의심될만한 증상인 진전, 경직 등은 이미 뇌의 많은 부분이 손상이 되어야만 나타나기 때문이며, 병의 진전이 굉장히 느려 특별하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일상생활이 불편해지거나 식사나 대화 같은 사소한 행동에 크게 지장을 받게 되는 상황까지 와서야 이것이 단순 노화 증세가 아닌 심각한 병이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어 뒤늦게 병원이나 한의원을 방문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파킨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어 자신에게 파킨슨병 초기에 해당하는 증상들이 나타났을 경우 바로 병원, 한의원에 방문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은 최대한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파킨슨병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들은 단순 노화 증세 혹은 다른 질환으로 생각할 수 있을 만한 증상이기에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파킨슨병 초기 증상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은 후각 손실, 위장계 이상, 수면장애, 비뇨생식계 이상, 심혈관계 이상, 기분장애 등이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오랜 기간 동안의 치료를 진행하며, 진행속도를 늦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 치료법이 대부분입니다. 일반적인 난치성 질병의 특징과 동일하게 완치를 목표로 하는 것이 힘들 수 있지만 병의 속도를 늦추고 최대한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치료의 목표를 잡고 있습니다.



한방에서의 파킨슨병 치료는 파킨슨병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운동성 증상들과 비운동성 증상들을 개선하기 위해 자율신경계를 강화하는 치료를 병행합니다. 더불어 한가지 치료법에 의존하지 않고 대체의학, 현대의학, 한의학, 운동요법등 통합적 관점으로 바라보고 개인별로 더 적합한 치료법을 찾아가며 치료, 상담을 진행합니다.

파킨슨병은 난치병이라 알려져 있어, 본인 또는 가족이 파킨슨병을 진단받게 될 경우 완치하지 못한다는 생각으로 낙담하고 좌절하게 되며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한다면 충분히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한 정도의 치료 효과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의학적 방법으로 파킨슨병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 우리몸한의원 대표원장은 긴 시간 가족의 곁에서 파킨슨병 치료를 위해 노력해 왔던 만큼 그 누구보다 파킨슨병 환자분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