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난치병, 파킨슨병 방치하면 안됩니다.

 

난치병인 파킨슨병은 아주 서서히 시작되어 조금씩 진행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언제부터 병이 시작됐는지 정확하게 알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킨슨병 환자가 정확한 진단과 검사를 받기까지는 최소 1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파킨슨병 환자 10명 중 4명이 병을 1년 이상 방치하고 있으며, 그중 절반이 3년 이상 질환을 검사하는 것은 물론 파킨슨병을 의심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초기에 일상생활에 불편할 정도의 증상이 없지만 계속 방치하여 병이 진행될 경우 증상이 계속해서 악화되어 결국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를 수 있기에 최대한 빨리 병을 발견하고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은 떨림, 경직, 서동, 자세 불안정의 4가지 증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한쪽 팔이나 다리에서만 증상이 나타나며, 걸을 때 한쪽 팔만 움직이지 않거나 한 손에만 떨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직까지 파킨슨병은 완치가 어려워 난치병으로 알려져 있지만, 초기에 제대로 된 검사를 받고 치료를 한다면 정상적인 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 정도의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증상이 심한 정도에 따라 5단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단계는 한쪽 팔이나 다리의 경직, 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점점 증상이 심해져 5단계로 이어질 경우 휠체어를 사용해야지만 이동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몸이 굳게 됩니다.



파킨슨병 환자 초기 혹은 중기에는 약물치료로도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을 받지 않지만, 병이 진행될수록 신경 세포 손실이 증가하고 도파민 저장이 어려워져 약물치료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유병 기간이 길어지고 중증의 말기 상태로 접어들 경우 먹는 약으로 증상 조절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즉, 현대의학의 양방치료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파킨슨병 환자분들에게 검사 후 맞춤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환자 개별적으로 파킨슨병 정도와 유형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보다 더 나은 맞춤 검사를 통해 효과적으로 파킨슨병의 진행을 막고 현재 나타나고 있는 파킨슨병의 증상을 개선해드리고 있습니다. 증상보다는 원인에, 하나의 원인보다는 다양한 원인을 면밀히 분석하여 파킨슨병의 근본을 뿌리뽑는 것이 우리몸한의원의 치료 목표입니다.

 

파킨슨병 검사나 진단이 느려질 경우 기억장애나 피로, 통증, 침 흘림, 요실금 등이 나타나고 더불어 우울이나 불안 등의 정서적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정서적 장애는 파킨슨병 치료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원활한 파킨슨병 치료를 위해서는 파킨슨병 환자분들께서 우울증 같은 정서적 장애에 대해서 미리 예방 혹은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킨슨병 치료 목표는 완치가 아닌 병의 진행을 억제하고 증상 완화를 통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몸한의원은 봉독약침 치료를 통해 파킨슨병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봉독약침은 도파민 신경세포를 소멸시켜주는 신경세포를 억제시켜 도파민 세포의 손상을 중단 시켜주며 파킨슨병의 진행을 막아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파킨슨병 한방치료는 오랫동안 쌓인 도파민 저항성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과 약물치료를 지속하면서 침과 봉독약침을 병행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꾸준히 한방치료를 받을 경우 치료 종료 후에도 효과가 장기간 지속되기 때문에 파킨슨병이 의심된다면 꼭 검사를 받고 치료를 통해 정상적인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은 오랜 기간 가족의 곁에서 함께 파킨슨병과 싸워왔던 만큼 그 누구보다 파킨슨병 환자분들과 그의 가족분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