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급격히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는 난치병인 파킨스병. 파킨스병 치료는 시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파킨스병 증상이 진행되기 전에 빠르게 대응할수록 치료효과 기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여느 질환보다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살아가며 본인 스스로 자신의 신체에 특정 이상증상을 느낀다는 것은 이미 어느 정도 질환이 진행된 상태일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 스스로의 몸 상태에 민감하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파킨스병은 급격히 증세가 나빠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부분의 파킨스병 환자분들은 시간이 흐르면서 서서히 증상이 진행되는 특징을 이는데, 환자 본인이 손발의 떨림 등 파킨스병의 주요 증상들을 스스로 느끼고 '혹시 파킨스병인가?'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 했다면, 그것은 이미 파킨스병의 시작이 아닌 파킨스병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라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자가 진단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한쪽 손으로 커피를 마시면서, 동시에 다른 한쪽 손으로 다른 동작을 할 때 어색함이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파킨스병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드는 경우에는 집에서도 파킨스병을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진단법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인간이 살아가며 누구나 찾아올 수 있는 위기를 벗어나는 일은 순간의 선택과 시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파킨스병은 치료시기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약물 복용의 시기가 약물 투여 용량 자체보다 더 중요한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파킨스병의 대표 증상들을 인지한 후, 내원하여 파킨스병 진단을 받는 환자의 대다수는 이미 파킨스병이 상당부분 진행되어 흑질 세포가 많이 파괴된 이후입니다. 또한 약물의 투여시기는 파킨스병의 진행에도 변화를 줍니다.

 치료 시작 이후 효과가 좋은 파킨스병 환자들은 파킨스병 초기부터 의사와 긴밀한 관계를 가지며 일반적인 약물 투여요법을 조정함으로써 환자의 삶의 질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과의 긴밀한 관계와 면밀한 소통과정 속에서 모두가 다른 개개인의 특성과 몸 상태를 세세하게 파악하고, 자신의 병에 굴복하지 않고, 병을 이해하고 치료해 나간다면 난치병으로만 생각하고 좌절했던 파킨스병을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파킨스병을 치료하고 예전의 삶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우리몸한의원이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