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병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파킨슨병은 뇌의 흑질이라는 곳에서 분파하고 있는 도파민이라는 신경세포가 점차 사라지면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은 질환입니다. 파킨슨병 대표 증상으로는 손과 팔의 떨림 증상과 경직, 느린 행동, 불안정인 자세 등이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급격하게 파킨슨병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파킨슨병 증상이 진행되기 전에 빨리 병에 대해 대응을 할수록 치료 효과 기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어느 질환보다 조기 발견 및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증세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파킨슨병은 초기에 진단하여 발병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면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파킨슨병은 초기에 증세가 잘 나타나지 않아 대부분의 환자들이 병의 진행이 한참 되고 난 후에 병원이나 한의원을 찾아오십니다. 그러니 미리 파킨슨병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 치료는 빠를수록 좋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파킨슨병의 조기 발견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병의 초기에 진단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질환입니다. 파킨슨병은 진행이 한참 되고 나서야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기에 조기 진단이 어렵습니다. 대부분 확진이 되었을 때 이미 흑질 신경세포가 60% 이상이 파괴가 된 후이기에 조금이라도 이상한 징후가 나타날 경우 즉시 파킨슨병 발병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은 진행될수록 자세의 변화가 나타나 반사 능력이 떨어져 자주 넘어지게 됩니다. 파킨슨병은 퇴행성 질환이기에 최대한 빨리 진단을 받아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은 최소 10년 이상 장기간 치료를 해야 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을 최대한 조절하면서 부작용을 최소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까지 파킨슨병 치료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치료약은 도파민 약입니다. 도파민 약은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증상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대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증상과 병력을 갖고 있는 환자임에도 어떤 환자는 효과가 있고 어떤 환자는 기대한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장기적으로 볼 때 저혈압이나 구토감, 근육긴장 이상증, 충동 자제 장애 등과 같은 부작용을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파킨슨병 약을 통해 공급되는 도파민이 체내에서 제대로 활성화되지 못하다 보니 같은 환자임에도 치료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몸의 환경이 도파민의 활성을 저해하기 때문입니다. 결국에는 도파민을 분비하는 특정 조직만의 문제가 아닌 도파민이 활성화되기 어려운 몸 전체의 문제이므로 현대 의학적 치료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파킨슨병 한방치료의 경우 병의 근본적인 치료로 부작용 없음은 물론 증상 호전에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병의 진행을 중단시켜 증상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병의 원인이 되는 심신의 환경을 개선합니다. 완벽하게 완치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에 임한다면 증상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으며 잘 관리를 해준다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을 만큼의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께서는 아버님과 누님의 파킨슨병, 파킨슨증후군 발병으로 인해 오랜 시간 동안 파킨슨병을 대해온 환자 가족이자 치료 의사로서 한방치료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환자 개개인의 특성과 몸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자신의 병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치료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힘을 쓰시고 계십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