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기력증 증상, 파킨슨병의 초기증상

 

먼저 파킨슨병이란 뇌에서 도파민 신경전달물질이 부족해지면서 다양한 운동장애를 유발하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파킨슨병은 진행성 질환이기에 초기에 증상이 미미하여 조기 진단이 어려운 질환입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으로는 무기력증 증상과, 만성 피로, 두통, 어깨나 허리 등의 통증과 같이 파킨슨병으로 의심하기 어려운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파킨슨병 초기에는 만성 피로, 권태감, 무기력증 증상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 파킨슨병을 인식하지 못하여 초기에 진단받는 것이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파킨슨병 환자분들은 무기력 증상과 같은 초기 증상이 아닌 파킨슨병의 좀 더 특징적인 증상들이 발생하고 나서 병원, 한의원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파킨슨병의 특징적인 증상들은 신경세포의 약 80% 이상이 파괴되고 나서부터 나타나기 때문에 대부분 파킨슨병 진단을 받은 환자분들은 이미 신경세포의 파괴가 상당히 진행된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자기 자신의 몸 상태가 이상하거나 무기력증 증상과 피로, 권태감, 두통, 어깨나 허리의 통증 등이 나타났다면 그저 가벼운 증상이라 생각하여 넘기지 마시고 병원이나 한의원을 방문하여 자세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파킨슨병은 떨림, 근육의 경직, 서동, 불안정한 자세 등의 운동장애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줍니다. 파킨슨병이 발생하면 먼저 떨림이 발생하고 근육의 긴장도가 동시에 증가하여 관절에서 경직이 일어나 일상생활에서의 움직임에 어려움을 줍니다. 또, 파킨슨병에서 나타나는 떨림은 손가락뿐만 아니라 혀, 다리, 얼굴 등에서도 나타날 수 있고 엄지와 검지의 떨림 방향이 모두 각각 다른 환약말이 떨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파킨슨병으로 인해 거동이 힘들어지게 되면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파킨슨병으로 인해 신체적 증상이 나타나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게 되는데, 인지적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에 몸이 점점 굳어져 감에 따라 우울한 상태에 빠지거나 비운동적 질환들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기에 파킨슨병 환자분들은 우울증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고 평소에 꾸준히 운동을 하거나 취미 생활 등을 통해 자신의 몸과 기분을 항상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한방치료를 통해 파킨슨병 증상 완화와 자율신경계의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파킨슨병 한방치료는 몸의 환경을 되돌리는 치료와 함께 평소에 나타나던 파킨슨병 증상 때문에 불편했던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 이상 악화되지 않게 관리하면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파킨슨병 한방치료의 효과는 몸의 전반적인 호전을 도와줍니다. 부작용이 많은 양방의 화학적 도파민이 아닌 천연 도파민 함유 생약을 발효 농축하여 우리 몸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은 가족의 파킨슨병 발병으로 가족의 곁에서 오랜 시간 파킨슨병과 함께 싸워온 환자의 가족이자 주치의로서 환자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파킨슨병 치료를 하기에 앞서 뚜렷하고 정확한 치료 목표를 갖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병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하고 부분적인 증상들의 호전을 도와 전반적인 증상들을 호전시키는 치료를 통해 몸 상태를 정상적으로 되찾아드리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