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안장애 테스트 해보고 자신의 몸과 마음을..

 

불안장애는 막연하게 불안과 공포를 느껴 매사에 걱정이 지나치게 들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경우를 말하며, 불안이 며칠씩 계속되거나 지속적으로 불안하게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불안과 공포를 느끼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정서 반응이지만 그 정도가 정상적인 범위를 넘어서게 되면 정신적 고통과 신체적 증상을 초래하게 되어 가정, 직장생활, 학업과 같은 일상 활동을 수행하기 어려운 상태가 될 정도로 불안장애는 크나큰 영향을 미칩니다. 불안장애는 다양한 형태의 비정상적이고 병적인 불안과 공포로 인해 일상생활에 여러 장애를 일으키는 정신 질환을 통칭하는 장애입니다.

 

 

불안장애로 인해 과도한 불안, 걱정이 6개월 이상 지속되고, 걱정을 스스로 조절하는 것이 어려워지면 불안이나 걱정으로 사회적, 직업적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불안장애는 성격적으로 예민한 사람이 계속 걱정을 많이 하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되는 사건을 경험하게 되면 생길 수 있습니다. 불안장애의 대표적인 종류들은 공황장애, 범불안장애, 사회공포증, 외상후스트레스 장애, 강박장애가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거의 죽을 것 같은 공포감과 더불어 두근거림, 흉통 등의 다양한 신체적 증상들이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불안장애입니다.

 

 

불안장애 테스트

 1. 자주 겁을 먹고, 무서움을 느낀다.

2. 딱히 별다른 상황이 아닌데도 자주 얼굴이 붉어지곤 한다.

3. 매우 나쁜 일이 일어날 것 같은 두려움을 느낀다.

4. 가끔 심장이 두근거리고 빨리 뛴다.

5. 항상 불안한 상태에 있다.

6. 어지러운 느낌을 자주 느낀다.

7. 덥지 않은데도 땀을 많이 흘린다.

8. 안절부절못할 때가 많다.

9. 휴식을 취하려 해도 편안하게 쉴 수가 없다.

10. 신경이 과민해 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불안장애를 의심해보고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만성적인 불안, 기분, 불안, 피곤하고 짜증스러운 느낌은 전반적인 불안장애의 징후입니다. 불안장애는 집중과 수면에 영향을 끼칩니다. 일반적으로 불안은 어떠한 유형의 실제 사건이나 상황에도 관련이 없고, 쉽게 통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불안장애는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며, 불안장애 테스트를 통해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불안장애,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과 질환을 발생시키는 데에는 일상에서 받게 되는 극심한 스트레스가 주원인으로 작용되고 있습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사회 속에서 과도한 업무, 과로, 육체적 노동, 스트레스 등의 요소들로 인해 마음이 병이 점점 커지게 되면서 신체화 증상으로 나타나는 질환들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마음의 병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 속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공황장애를 직접 겪어보신 대표원장님께서 환자분들이 이겨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심신의학적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상담하는 것에 있어서 정신분석학적인 상담도 의미 있지만, 공황장애에 있어서는 마음의 상태에 따라 스트레스가 어떻게 특정 증상으로 발현되었는지, 마음과 몸이 어떻게 서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상담이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심신의학적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나타나는 증상들이 왜 나타나는지, 어떻게 연결되어있는지를 이해하게 된다면 공황장애, 충분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은 공황장애를 직접 겪어보았기에 환자분들의 마음을 그 누구보다 이해하고 공감하며 효과적인 치료를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