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손떨림 증상이 발생했다면?

 

갑작스럽게 손떨림 증상이 발생했다면 수전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수전증은 무언가를 할 때에 갑작스럽게 손이 떨리는 증상을 말하며, 떨림 증상 외에는 다른 증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이 떨리는 정도가 심하지 않는 이상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가볍게 여기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만히 있거나 누워만 있을 때 갑자기 손떨림 증상이 발생했다면 수전증이 아닌 파킨슨병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수전증은 무언가를 할 때에만 발생하고, 가만히 있을 때에만 발생하는 떨림 증상은 파킨슨병의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파킨슨병은 뇌의 흑질에 분포하는 신경세포가 점차 소실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신경계의 만성 진행성 퇴행 질환입니다. 파킨슨병에 걸릴 경우 우리 몸의 근육 및 운동제어를 돕는 역할을 하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이 부족해지게 되어 인해 떨림, 근육의 경직, 서동, 자세불안정 등의 다양한 운동장애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파킨슨병 환자분들은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게 되고 심할 경우 남의 도움 없이는 혼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킨슨병 환자분들은 최대한 일찍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킨슨병의 대표증상 중 하나인 손떨림 증상은 가만히 있거나 누워있을 때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움직이거나 무언가를 할 때에는 증상이 멈춰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손떨림 증상이 심해질수록 손 말고도 다리나, 팔 등에서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떨림 외에도 사지경직, 운동완만, 보행장애 등이 동반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파킨슨병은 증상이 심한 정도에 따라 5단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단계는 한쪽 팔이나 다리의 경직, 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점점 증상이 심해져 5단계로 이어질 경우 휠체어를 사용해야지만 이동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몸이 굳게 됩니다.

파킨슨병은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발견하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킨슨병을 최대한 일찍 발견하기 위해서는 파킨슨병의 전조증상들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파킨슨병의 전조증상은 만성 피로, 팔다리 통증, 묵직한 느낌, 변비, 우울한 느낌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쉽게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자신의 몸과 마음의 상태를 항상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하며 조금이라도 이상한 징조가 보인다면 바로 병원이나 한의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은 파킨슨병의 한방치료에 대한 연구로 통합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셨으며 환자의 개개인 증상별 맞춤 치료를 하고 있기에 더욱 빠른 증상 완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파킨슨병 환자들의 서동과 떨림 증상에 대하여 심한 정도, 병의 진행 정도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수치적인 분석을 기본으로 하여 치료 과정에서 호전도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께서는 그동안 많은 파킨슨병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깨달은 치료 경험과 가족의 파킨슨병 치료를 하면서 절실하게 느꼈던 지식과 지혜들을 나누고 있습니다. 의료진과의 바람직한 관계를 통해 여러분 개개인의 특성과 몸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자신의 병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치료해 나간다면 희망과 행복으로 가는 숨겨진 길이 반드시 나타날 것입니다. 우리몸한의원에서는 단순히 약물치료만이 아닌 한방치료를 통해 파킨슨병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