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황장애 초기치료 놓치면 안 돼요!

 

대부분의 공황장애 환자분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행동에 많은 변화를 보입니다. 공황장애 환자분들은 초기에 외출이나 출근 등의 신체를 활발하게 움직이는 신체적 활동을 피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리고 주변의 관심 혹은 시선에 심한 부담감을 느껴 쓰러질 것 같은 어지럼증, 기절할 것 같은 느낌을 자주 받게 됩니다. 만약 위와 같은 증상들이 자신에게 나타나고 있다면 공황장애 초기증상을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 말고도 갑작스러운 상황을 마주할 때 상황을 마주하는 것보다는 피하고 싶고 구토가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었을 경우도 공황장애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란 우리의 몸에 문제가 생기거나 바이러스 혹은 세균 등에 감염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이 아닌 뚜렷한 원인 없이 막연한 불안과 두려움이 신체적 증상으로 발생하는 정신적 질환을 뜻합니다. 공황장애의 대표적인 특징은 공황발작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신적 불안, 극심한 공포, 호흡 곤란 등의 다양한 신체적 증상들이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공황장애 증상들이 한 달에 2번 이상 나타날 경우 혹은 발작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 공황장애 진단을 받게 됩니다.

공황장애 초기치료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만약 공황장애 초기치료를 놓칠 경우 증상들이 더욱 악화되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가져다줍니다. 그러니 공황장애가 의심이 된다면 공황장애 초기치료를 놓치지 마시고 바로 병원이나 한의원을 통해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공황장애는 다른 정신적 질환과 마찬가지로 극심한 스트레스가 주원인입니다. 공황장애는 스트레스의 신체화 장애라 할 수 있으며, 신체적 증상들로 인해 사회적, 직업적으로 제대로 기능하기 어려운 상태에 이르게 되면 공황장애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황장애는 다른 정신적 질환과 다르게 빠르게 공황장애 초기치료를 시작한다면 충분히 극복이 가능한 질환입니다. 효과적인 공황장애 치료를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쌓아놓지 않고 미리미리 푸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 기초체력을 높이고 늘 긍정적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도 공황장애 치료에 좋습니다.

공황장애를 단순한 마음가짐의 문제라고 생각하여 병원, 한의원을 방문하고 치료를 하는 것을 꺼려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황장애는 감기 같은 가벼운 질병이 아니기에 반드시 전문적인 치료와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공황장애 더 늦기 전에, 더 심해지기 전에 전문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몸한의원 공황장애 치료는 천연 한약을 바탕으로 각자의 체질과 증상에 맞게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과 몸이 어떻게 서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심신의학적 상담을 중심으로 심신을 이완해주는 치료와 함께 심장과 자율신경기능의 안정화를 이루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심장과 자율신경기능을 보다 높이면 공황장애 증상이 소멸될 뿐만 아니라 다시 재발하는 것 또한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공황장애를 직접 겪고, 극복하신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께서 효과적인 진료와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 우리몸한의원에서 몸과 마음을 통합하여 공황장애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심신의학적 접근을 기반으로 공황장애 증상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공황장애를 앓아왔던 같은 환우이자 치료 의사로서 겪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공감과 이해를 통한 섬세한 상담과 치료로 여러분의 공황장애 극복에 우리몸한의원이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