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세 충분히 극복가능!

 

스트레스는 가장 가까운 환경인 가정과 직장 같은 곳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나 직장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계속 받으면서 풀지 못하고 혼자 마음속으로만 앓고 있을 경우 마음의 병으로 누적되어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로 발전하게 됩니다.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의 경우 다른 정신질환들과는 다르게 신체적인 증상들이 동반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미룰수록 엄청난 고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때문에 최대한 빨리 병원이나 한의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예전부터 정신과를 방문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부정적으로 인식이 되어왔기에 공황장애나 우울증 등의 질환들을 앓으며 힘들어도 적극적인 치료를 끝까지 미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룰수록 더 안 좋은 결과만 나올 뿐이기에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적극적인 치료로 완치하겠다는 의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세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공황발작, 예기불안, 광장공포증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세는 발생한지 약 10분은 공황장애로 인하여 고통이 심해지지만 20~30분 정도가 지나면 증상이 가라앉는 것이 특징입니다. 초기 성인기에 주로 공황장애가 시작되기 때문에 한창 공부해야 하고, 바쁜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나이인 20~30대의 환자가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젊고 자신만만한 나이에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세를 겪게 되면 당황할 수밖에 없겠지만,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조기 진단과 치료가 아주 중요한 질환입니다.

 

 

공황장애는 늘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긴장하면서 살 수밖에 없는 현대인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공황장애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심리적, 생물학적,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한 요인을 들 수 있는데 긴장이나 불안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특정한 상황에서 극도의 공포와 불안 상태를 느끼게 됩니다. 공황장애로 인해 여러 가지 신체적인 증상으로 고통받으면서 불안, 두려움, 공포 등의 심리적 증상을 함께 겪다 보니 여러 가지 면에서 무능력해지면서 사람들과의 만남을 피하고, 병원치료를 두려워합니다. 외톨이처럼 집에서 혼자만 있으려 하고 약물에만 의존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모든 약이 그렇듯이 공황장애 치료약도 일시적으로 증상을 억제할 뿐이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치료약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적극적인 자세로 병원을 찾아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황장애의 특성상 마음의 고통에 따른 몸의 증상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나타나는지를 이해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기에 치료 과정에 심신의학적인 상담이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한의학은 마음과 몸의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심신의학을 기반으로 하기에 공황장애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우림모한의원에서는 공황발작을 유발하는 자율신경계의 기능 저하를 치료하고 한방치료뿐만 아니라 현대의학, 대체의학으로 환자에게 가장 알맞은 통합의학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은 오랜 시간 동안 공황장애 환자분들을 진료하면서 얻게 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통합의학적으로 바라보고 접근하는 것이 공황장애 치료의 중요한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황발작을 유발하는 자율신경계의 떨어진 기능을 우선 치료해 균형을 맞추도록 하면서 한방치료만이 아닌 대체의학, 현대의학 등을 통합적으로 적용하여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치료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몸한의원 강만희 대표원장님은 10년 동안 공황장애를 겪으며 투병하다가 뒤늦게 한의대에 입학하여 스스로 공황장애 치료법을 연구한 끝에 1년 만에 완치를 한 후 공황장애의 한방치료에 대한 확신을 갖고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